한복 입고 경복궁 여행하기 좋은 장소 BEST3

경복궁 지도

경복궁은 한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문화유산이자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한때 조선왕조의 왕들이 거주하며 왕국을 다스렸던 궁궐, 서울 한복판의 웅장한 건물들 속에서 아직도 그 빛나는 존재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궁 주변에는 Z세대가 사랑하는 체험공간과 전시관, 레스토랑이 가득하다. 이 지역은 크게 테마를 중심으로 서촌 과 북촌 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이 지역의 역사적 의미를 고려하여 한복을 입고 둘러보는 것은 여행의 추억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1. 서촌 골목길 감성

서촌 골목길

서촌 은 경복궁 서쪽 마을 로 경복궁의 서쪽 문인 영추문을 통해 들어갈 수 있다. 한때 예술가들의 마을이었던 서촌은 서울 도심의 찬란한 화려함과 대조적으로 좁은 골목길에 작은 단층 건물들이 줄지어 늘어선 다소 소박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풍긴다. 최근 서촌에는 시크하고 우아한 부티크와 갤러리, 오래된 건물을 현대적 감성으로 개조한 카페 등이 들어서 젊은 층의 발걸음이 늘고 있다.

그라운드시소 서촌    그라운드시소 서촌

이번 서촌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는 그라운드시소 서촌 이다 . 이 전시 공간은 “Photographs by YOSIGO: Holiday Memories”, “Accidentally Wes Anderson: Inspire”와 같은 힙하고 흥미로운 전시로 유명해졌습니다. 발견하다. 모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건물 자체가 인상적이며, 2020년 서울건축문화대상에서 인정받은 건축적 장점이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건물 중앙에 연못과 정원이 조성되어 마치 숲 속에 있는 듯한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런 의미에서 건물을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기대 이상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프레   오프레

복잡하게 얽힌 골목길을 빠져나오면 작은 간판이 달린 2층짜리 주거용 건물이 나타난다. 이 건물에는 프랑스 독립서점 ‘오프레(Ofr.)’의 한국 지점이 있다. 평범해 보이는 이 주거용 건물에는 안목 있는 쇼핑객이 발견하기를 기다리는 세련되고 기발한 품목이 가득합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쌓아 놓은 해외 희귀본 서적부터 페인트가 벗겨진 채 벽에 걸린 디자인 포스터, 공간 곳곳에 널려 있는 알록달록한 토트백까지, 내부 공간은 한국 Z세대의 많은 이들을 사로잡은 캐주얼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잘 보여줍니다. 여행자, Ofr. 직접 제작한 티셔츠와 귀여운 액세서리, 기념품으로 좋은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합니다.

대오서점

레트로한 감성이 물씬 풍기는 마을에서 가장 아날로그적인 공간으로 자리잡은 대오서점. 벗겨진 간판의 페인트부터 서점 주인 노부부가 소유했던 낡은 오르간, 질그릇, 자개로 장식된 가구까지, 이 오래된 한옥 건물은 1951년부터 그 안에 쌓인 수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독특한 분위기로 인해 싱어송라이터 아이유의 첫 번째 커버 앨범 ‘꽃갈피’ 재킷 사진에도 인테리어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대오서점은 음료를 주문하는 사람들에게 개방된 북카페 역할을 하고 있다.

통인시장   통인시장

대오서점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서촌 의 명물인 100년 역사의 통인 시장이 있습니다. 시장 특유의 맛있는 냄새 때문에 그냥 시장을 지나치기가 어렵습니다.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떡볶이에 양념을 해서 뜨거운 팬에 볶아내는 기름떡볶이입니다. 일반 떡볶이와 달리 기름떡볶이는 소스가 걸쭉하다. 떡은 고소한 맛이 짙은 바삭한 맛 폭탄이 되어 독특한 미식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 다른 선택은 통인시장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요리를 조합하여 DIY 도시락을 만들 수 있는 ‘코인 도시락’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교환에 사용되는 동전은 조선시대 동전을 그대로 재현한 것입니다. 다국어 간판을 통해 해외 방문객도 쉽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2. 북촌 한옥건물에서 인생샷 찍기

북촌 한옥

북촌은 경복궁 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또 다른 관광지이다 . 서촌 에 비해 북촌의 한옥 건물은 보존 상태가 훨씬 좋고, 공원, 카페거리 등 볼거리도 많습니다. 원래 북촌으로 통하는 문은 경복궁 의 동쪽 문인 건춘문이었으나, 현재는 국립민속박물관 입구를 이용해야 한다 .

북촌 한옥

북촌 지역의 중심은 북촌 한옥마을이다 . 원래 조선시대 왕실, 양반, 국가 관료들이 거주했던 유서 깊은 동네로, 마을의 한옥 건물은 대부분 도심 형식을 따르고 있어 중앙을 드러내는 전통 한옥 건물의 개방형 배열을 지양합니다. 그 대신 더 높은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더 높은 벽을 특징으로 합니다. 언덕 꼭대기에 있는 포토스팟에서는 멀리 있는 한옥 건물과 남산서울타워 의 독특한 풍경을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다. 북촌한옥마을은 주거지역이므로 주민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주민의 집에 무단으로 들어가서는 안 됩니다.

북촌한옥마을   북촌한옥마을

경복궁 에서 시작해 북촌한옥마을 안내소 를 거쳐 길을 따라 올라가면 어느새 골목 입구에 묘한 향기가 나는 곳이 나타난다. 이 향수는 국내 Z세대들 사이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의 힙한 향수 브랜드 브랜드샵 ‘그랜핸드(GRANHAND.)’에서 나온 제품이다. 그랜핸드. 서울 전역에 8개 매장이 있습니다. 2014년 브랜드 1호점으로 설립된 북촌점 역시 그랜핸드의 유일한 매장이다. 한옥 건물에 위치한 매장. 향수부터 디퓨저, 캔들, 오일까지 다양한 향수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입니다. 그랜핸드. 향을 문학 작품처럼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설명은 한국어 이외의 언어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방문객들은 매장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향수 중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향수를 검색하기 위해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뚝배기 모양의 양초는 북촌점에서만 판매하고 있어 기념품이나 선물로도 좋습니다.

북촌한옥마을   미쉐린 가이드 2024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관으로 이어지는 골목에는 한국의 소울푸드인 국밥을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식당이 있다 .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에 선정된 빕 구르망 레스토랑 아남(ANAM) 입니다 . 한국인들은 흔히 돼지국밥을 흰색 또는 붉은색 국물과 연관지어 생각하는데, 아남에서 제공되는 국물은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사용되는 기름 때문에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청양고추와 케일을 넣고, 여름에는 청양고추와 명아주를 넣어 기름을 만듭니다. 기름은 수프에 야채의 풍부한 향을 더해줍니다. 취향에 따라 고수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어니언 북촌   어니언 북촌

식사 후에는 양파안국 으로 가서 달콤한 디저트와 차를 즐겨보세요. 현대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한옥 공간에 자리한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테라스석과 테이블석도 있지만, 카페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리는 바닥에 앉을 수 있는 나무바닥 홀이다. 또 다른 명성은 판도로(Pandoro)와 앙 버터(팥소와 두꺼운 버터 조각이 들어간 빵)로 대표되는 구운 식품 메뉴입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시그니처 밀크티를 추가해 디저트에 풍성함을 더해보세요.

 

Tip. 한복 입고 경복궁 무료 입장

한복 대여는 서울의 궁궐을 관광하려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좋은 팁입니다. 한복을 입으면 서울 4대 궁궐에 1회 무료로 입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24년 5월 4일까지 진행되는 경복궁 야간 특별 입장권도 놓치지 마세요.

추천 한복 대여 서비스
[한복남 경복궁] 해외 방문객들의 약  8,000여 리뷰가 한복남 경복궁의 서비스를 입증합니다. 전통한복부터 캐릭터한복, 현대한복까지. 해당 웹사이트는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매장에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133-5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33-5)
– 문의 : 010-6485-8507
– 찾아가는 법 : 서울 지하철 경복궁역 4번출구 61m 3)
– 가격 : 전통한복 4시간 – 20,000원, 1일 – 30,000원; 테마한복 4시간 – 4만원, 1일 – 5만원

Leave a Comment